이미지명

중등부소식

HOME > 커뮤니티 > 교육소식

게시글 검색
평촌중등 영어학원 이플러스어학원 - 수능의 '진짜 목적'
이플러스어학원
2016-12-02 16:11:52

중고등 영어내신 1등급, 수능영어 1등급 전문학원

평촌영어학원 / 평촌학원가 영어학원

이플러스어학원에서 알려드립니다.

 

평촌영어학원No1. 이플러스어학원에서 알려드립니다!!!
 

 

“수능 시험이 본질적으로 평가하려는 것은 ‘사고력’이다. ‘학력’이면에 숨어 있는 진짜 평가요소인 ‘사고력’에 대해 철저하게 이해하고 행동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학습을 해야 수능 성적을 올릴 수 있다.”

수능을 잘 보는 공부 방법에 다가가려면 먼저 ‘수능 시험으로 평가하고자 하는 것’을 생각해 봐야 한다. 이것을 모르고 시험을 준비한다면 학습 효율에도 문제가 생기고 좋은 결과도 얻을 수 없다.
수능은 학력을 바탕으로 학생의 사고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무작정 외우기만 하는 식의 공부에 매달리지 말자. 사고력의 관점에서 과목별 내용을 이해하고 사고력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연습을 하자. 그래야 상위권으로 도약할 발판이 마련된다.

“교과서는 학교 현장에서 활용되고 학생들이 기본적으로 학습해야 하는 필수 교재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이 교과서를 외면하고 있다. 교과서의 장점을 제대로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수능 출제 위원은 교과서를 근거로 문제를 출제한다. 수능 문제가 구성되는 근거는 교과서의 학습 목표이다. 또 교과서의 서술식 내용 구성은 국어영역의 비문학 공부에도 도움이 된다. 교과서를 교양서적이라고 생각하면 이보다 훌륭한 것이 없다. 결국 교과서를 충실히 읽으면 과목별 학습 목표도 충실히 따르면서 동시에 독해력도 올릴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교과서 학습의 가장 큰 장점은 수능에서 평가하는 사고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이다. 느리지만 목표를 이루는 길은 여기에 있다. 화려한 ‘공부 테크닉’에 시선을 뺏기면 이 중요한 핵심을 놓친다.


#평촌영어학원#안양영어학원#평촌학원가#평촌영어내신

#이플러스어학원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