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중등부소식

HOME > 커뮤니티 > 교육소식

게시글 검색
안양 평촌중 영어학원 평촌이플러스어학원 - 1학년 테마형 수련활동 준비물 및 사전안전규칙 안내
이플러스어학원
2018-04-02 15:49:09

중고등 영어내신 1등급, 수능영어 1등급 전문학원

평촌중 평촌영어학원 / 평촌학원가 영어학원

이플러스어학원에서 알려드립니다.

 

 

1학년 테마형 수련활동 준비물 및 사전안전규칙 안내

학부모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학년 수련활동을 앞두고 인솔교사 전원은 치밀한 계획과 사전안전교육을 통하여 안전하면서도 의미 있는 수련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학부모님께서도 출발 전 자녀가 아래 내용을 숙지하여 수련활동이 계획대로 안전하게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1. 준비물 및 일정

가. 출발일 : 2018년 4월 16일(월) 아침 9시 운동장 집결. 930분 출발예정, 수련원 1130분입소예정

나. 복장 : 활동복, 운동화 착용(여학생 높은 굽 구두 및 미니스커트 착용 입소불가),

배낭식 가방(교육 중에는 운동화 및 체육복을 착용하며, 불가피한 경우에는 활동복 착용)

다. 준비물 및 금지품목 : 점심은 수련원에서 제공합니다.(2박 7식)

필수

항목

○ 활동관련 : 운동화, 물통(500㎖), 우의(우천 대비 1회용 우비나 우산), 필기도구

○ 생활관련 : 세면도구(수건, 치약, 칫솔, 비누 등), 체육복, 여벌 속옷(양말 포함), 여벌의 겉옷(긴팔옷, 긴바지, 모자, 춘추용 점퍼류), 화장지, 비닐봉지(소), 개인 상비약(멀미약, 복용약 등), 손전등(모험 산행 시 필요), 배낭식 가방, 기타 개인별 필요용품 등

※ 알러지 질환, 천식 등 개인질병으로 인한 필요한 전문의약품은 본인이 지참해야 합니다.

금지

품목

○ 법적금지물품: 술, 담배, 사행성 놀이도구(오락기구, 화투 등)

○ 안전사고예방: 인화성물질(부탄가스, 폭죽류, 성냥, 라이터 등), 위험물품(칼, 가위 등)

○ 유해성 장난감(무기 모조품) / ○ 환각류(본드, 휘발성 물질) / ○ 명품의류 등 사치품, 고가품

※ 귀중품이나 고액의 현금 등 수련활동에 직접 불필요한 것은 휴대하지 않는다.(도난 시 본인 책임임.)

- 상황에 따라 금지품목 소지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학생동의하에 소지품 검사 실시할 수 있음

수련활동교육 기간 동안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휴대폰을 소지한 경우 담임선생님이 보관할 예정입니다. 급한 전화는 담임을 통해 연락바랍니다.

라. 출발 및 도착

구 분

일 시

장 소

비 고

출 발

4월 16일(월) 09:30

운동장

09:00까지 운동장 집결

도 착

4월 18일(수) 15:00예정

학교 앞 대로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13:00 출발예정

마. 장소 : 국립중앙소년수련원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서리 4길 48 ☎ (041)620-7763)

 

2. 유의사항 및 안전수칙

가. 자율활동

① 방별로 적정 인원을 편성하고 각 방에 대표를 두고 반장과 협력하도록 한다.

- 반장의 임무 : 반 별 인원점검 및 보고

- 방대표(방장)의 임무 : 숙소관리 및 인원점검, 진행본부와의 전달사항 수행

② 진행본부와의 연락 : 개인 ↔ 방대표(방장) ↔ 반장 ↔ 담임 ↔ 진행본부

나. 생활 및 안전지도

① 승하차지도

ㅇ 지정된 차량번호를 확인하고 질서 있게 타고 내린다(내릴 때 좌우를 반드시 살핀 후 안전하게 내린다.)

ㅇ 버스 내에서는 반드시 안전벨트를 맨다.(안전벨트 착용 의무화)

ㅇ 차내에서 고성방가를 하거나 지나친 장난을 삼가고 차량 밖으로 손이나 머리를 내놓지 않는다.

ㅇ 차멀미에 대한 사전예방을 한다.(개인 멀미약과 개인 비닐 준비)

ㅇ 차량내 망치의 위치를 확인하고 비상시에는 선생님의 지도하에 대피하도록 한다.

② 숙소생활지도

ㅇ 생활관에는 실별 정원에 따라 입실하고 지정된 호실 이외의 출입은 삼간다.

ㅇ 불편하거나 건의사항이 있을 경우 방장을 통하여 전달하도록 한다.

ㅇ 숙소 내에서 소지품을 잘 보관하며, 귀중품은 선생님께 맡긴다.(소지품 학생 동의하에 검사 실시

- 부적절한 소지품 압수 및 지도)

ㅇ 정해진 호실을 깨끗이 이용하고 숙소에서의 안전사고에 유의하며 수련시설물을 파손하지 않는다.

(파손이나 분실 시에는 본인이 변상함)

ㅇ 음주, 흡연, 고성방가, 금전놀이, 개인행동을 하지 않는다.

ㅇ 생활관에 비치된 물품은 불필요하게 이동시키거나 밖으로 반출하지 않으며 내 물건처럼 아껴 쓴다.

ㅇ 일과 후 생활관에 들어오면 지도교사의 허락 없이 이탈하지 않는다.

ㅇ 취침 후에는 충분히 휴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휴식에 방해되는 행동은 삼간다.

ㅇ 베개로 장난하지 않으며, 방에서 실내 및 계단에서는 뛰지 않는다.

ㅇ 방대표(방장)는 조원명단(숙소패찰)을 출입문 앞에 부착한다.

ㅇ 친구들에게 불쾌감을 주는 신체적 접촉을 하지 않는대.

ㅇ 욕실 및 화장실 사용 시 장난하지 않으며 친구에게 불쾌감을 주는 신체적 접촉을 하지 않는다.

ㅇ 사고 발생 및 응급상황 발생 시 선생님에게 즉시 알린다.

ㅇ 숙소에서 노출이 지나친 옷을 착용하지 않으며 단정한 옷을 입는다.

ㅇ 각 방의 열쇠는 조장이 관리하며 외출 시 안내실에 반환하여 관리하도록 한다.

ㅇ 친구 간에 사소한 다툼도 하지 않으며, 곱고 바른 말을 사용하며 서로 존중하며 침구로 장난하지 않는다.

③ 급식지도

ㅇ 식사는 학급별 순서에 따라 실시하되 방송에 따라 질서 있게 식사를 한다.

ㅇ 음식을 남기지 않는 빈 그릇 운동에 참여하고, 외부 음식을 반입하지 않는다.(식중독위험)

④ 정리정돈

ㅇ 청소 담당구역은 각 숙소별로 1구역씩 설정하여 방별 대표자 책임 하에 실시한다. 1일 1회 이상 자율적으로 청소를 하고 점검한다.

ㅇ 생활관의 공동비품과 개인물품은 수시로 정리 정돈하여 쾌적한 환경을 유지한다.

ㅇ 각 프로그램에 사용된 물품은 종료 후 정리정돈에 힘쓴다.

⑤ 환경보전

ㅇ 자연을 가꾸고, 활동 후 주변을 깨끗이 하여 환경 보전에 힘쓴다.

ㅇ 수목을 포함한 자연환경을 훼손하지 않는다.

ㅇ 휴지나 쓰레기는 지정된 장소에만 버리고, 재활용품과 쓰레기를 구분하여 버린다.

⑥ 안전관리

ㅇ 이동할 때에는 질서를 지켜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며 대열을 이탈할 때에는 반드시 지도교사의 허락을 받는다.

ㅇ 상처를 입거나 신체에 이상이 있을 경우 등 사고 발생 시 인솔선생님과 담임선생님께 반드시 알리고 필요한 조치를 받는다.

ㅇ 프로그램 운영 시 안전교육을 반드시 실시하며 신체활동이 수반되는 프로그램은 반드시 준비운동을 실시한다.

ㅇ 프로그램 진행 시 학생들이 지도교사의 관리범위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한다.

⑦ 사이버 폭력예방교육

ㅇ 사이버상에서 친구에게 욕설을 하지 않으며 채팅방에서 따돌리지 않는다.

ㅇ 허락없이 친구를 찍거나 사진을 유포하거나 친구의 허락없이 테이터를 무단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ㅇ 사이버상에서 고운말을 사용하고 친구를 존중하며 네티켓을 지킨다.

ㅇ 사이버상에서 피해를 입은 경우 화면을 캡쳐하여 증거를 확보한다.

ㅇ 수련활동 시간에는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원활한 교육활동을 위해 소지시 담임선생님이 보관한다.

⑧ 기 타

ㅇ 학생신분에 위배되는 행위는 교칙에 의하여 지도한다.

ㅇ 진행본부의 전달 또는 지시사항에 항상 유의한다. (의문이 있을 때에는 지도교사에게 문의)

ㅇ 반장은 수시로 인원을 점검하여 담임교사에게 보고한다.

ㅇ 학교 도착 후 해산하면 즉시 귀가한다.

ㅇ 수련활동 후 소감문을 작성하여 419일까지 제출한다.(수련활동소감문쓰기 학년 5% 시상)

수련활동교육 기간 동안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소지한 학생은 수거하여 담임이 보관할 예정입니다. 급한 전화는 담임을 통해 연락바랍니다.

 

2018 년 4 월 2 일

평 촌 중 학 교 장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