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고등부소식

HOME > 커뮤니티 > 포토갤러리

게시글 검색
안양 영어학원 1등급 평촌이플러스어학원 - 2018, 수능 영어 등급
이플러스어학원
2016-12-02 15:50:00

중고등 영어내신 1등급, 수능영어 1등급 전문학원

평촌영어학원 / 평촌학원가 영어학원

이플러스어학원에서 알려드립니다.

 
 

이대, 영어 등급간 '10점차'로.."1등급 아니면 '인서울' 힘들어"


연대는 등급간 '5점차'…국민대는 영어 반영비율 줄이기로

현재 고등학교 2학년이 치르는 2018학년도 대학입시에서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영역에서 1등급을 받지 못하면 서울 주요대학에 입학하기가 사실상 힘들 것으로 보인다.

2018학년도부터 수능 영어영역이 절대평가로 전환되는 가운데 서울 대학들이 입시에 반영하는 영어 환산 점수의 등급간 격차를 크게 늘린 입시안을 속속 확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28일 대학가에 따르면 최근 2018학년도 입시안을 확정한 이화여대는 영어 등급 간 무려 10점의 격차를 두기로 했다. 이는 최근 발표한 서울대(0.5점)의 20배에 이른다.

100점 만점에 1등급을 받으면 100점, 2등급을 받으면 90점, 3등급을 받으면 80점을 주는 식으로 환산 점수를 부여하겠다는 것이다.

연대도 영어 등급간 큰 격차를 두는 입시안을 최근 확정했다. 연대는 1등급에는 100점, 2등급에는 95점을 주는 식으로 등급이 내려갈 때마다 5점씩을 깎기로 했다.

다른 서울 소재 대학들이 이들 대학과 같은 방향으로 입시안을 확정하게 되면 영어에서 1등급을 받지 못한 수험생은 해당 대학에 입학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종로학원하늘교육 임성호 대표이사는 "만약 2018학년도 수능 영어가 교육부 방침과 달리 난이도 조절에 실패해 어렵게 출제된다면 한 문제 실수한 것이 치명적인 결과로 이어지는 극단적인 사례가 발생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다른 대학들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 입시안을 제출하는 31일을 앞두고 영어 점수 환산을 어떤 방식으로 할지 고심중이다.

정부가 영어 사교육 등을 줄인다는 취지로 2018학년도부터 수능 영어를 절대평가로 전환하는 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대학들은 결국 서울대처럼 절대평가 전환 취지에 맞춰 영어 등급간 격차를 좁혀 변별력을 줄이거나 이대, 연대처럼 오히려 등급간 격차를 확 늘리는 방안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어느 방식을 택하더라도 영어가 예상대로 쉽게 출제될 경우 영어 변별력은 '제로(0)'가 된다. 학원가에 따르면 영어가 쉽게 출제됐다는 2015학년도 수능 영어에서 90점 넘는 점수를 받은 수험생은 5만1천여명으로 추산됐다. 서울 소재 4년제 대학 정원은 약 7만7천명 정도다.

국민대는 현 30%인 영어 비중을 25%로 줄이고 대신 20%인 탐구영역의 비중을 25%로 늘리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국민대 관계자는 "수능 영어가 절대평가로 전환돼 변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변화를 주려고 한다. 탐구영역이 상대적으로 변별력이 올라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서울의 한 사립대 입학처장은 "시험이라는 게 변별력이 없으면 존재의 의미가 없는 것인데 교육부에서 왜 이런 짓을 하는지 모르겠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평촌영어학원#안양영어학원#평촌학원가#평촌영어내신

#이플러스어학원

 

 

 

 

 

 

상단으로 바로가기